문인 협회는 제27대 제1차 이사회를

백우기자 | 입력 : 2019/03/29 [23:19] | 조회수 : 161

 

▲     © 시인뉴스 Poem

 

▲     © 시인뉴스 Poem

 

▲     © 시인뉴스 Poem

 

▲     © 시인뉴스 Poem

 

▲     © 시인뉴스 Poem

 

 

문인 협회는 3월 27일 오후 2시 대한민국예술인센터 지하1층 로운아뜨리움에서 제27대 제1차 이사회(2019년도 제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광복 이사장이 주재한 이날 이사회에는 이사 84명(위임 15명 포함), 감사 10명(위임 3명 포함)이 참석했다.


이번 이사회는 주요 업무추진 경과보고를 이의 없이 만장일치로 접수하는 한편 각종 문학상 운영규정을 일제히 개정하고 신입회원 입회비 규정과 문학지 콘테스트 규정을 제정했다. 이는 이광복 이사장의 선거공약을 즉각 이행하기 위한 발 빠른 조치로서 문협은 제27대 집행부 출범과 더불어 새 시대를 활짝 열었다.


각종 문학상의 경우 종래에는 이사장단․분과회장단이 수상후보를 추천했으나 이번 개혁을 통해 이사장단․분과회장단 이외에도 이사․지회장․지부회장까지 추천권을 행사하게 됐다. 또 신입회원 입회비 규정의 제정으로 지회장․지부회장이 신입회원 입회를 추천할 경우 해당 지회장․지부회장에게 그 입회비의 20%를 교부할 수 있게 되었으며, 문학지 콘테스트 규정을 제정하여 특정 문학지에 대한 입상 쏠림현상을 배제하고 더 많은 문학지에 골고루 시상할 수 있도록 그 기틀을 마련했다.


이날 이사회는 또 시분과 강마을, 시조분과 김선국, 소설분과 백지영, 수필분과 권유경, 아동문학분과 윤동기 등 신입회원 102명과 경북지회 박태환 소설가, 서울 관악지부 설동필 시인 등 지회장․지부회장 35명을 인준했다. 이사회에서 처리한 주요 보고 및 안건은 다음과 같다.


01. 전차 회의록 낭독 : 이의 없이 접수
02. 주요 업무추진 경과보고 : 이의 없이 접수
03. 명예회장 추대 : 제26대 문효치 이사장
04. 제27대 신임 이사․감사 선임장 제정 : 이사․감사 전원
05. 각종 문학상 운영규정 개정(안) : 원안대로 가결
06. 신입회원 입회비 규정(안) : 원안대로 가결
07. 문학지 콘테스트 규정(안) : 원안대로 가결
08. 신입회원 인준 : 강마을 시인 외 101명 원안대로 인준
09. 신임 지회장․지부회장 인준 : 경북지회 박태환 지회장 외 34명 원안대로 인준
10. 기타

  • 도배방지 이미지

시집 소개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