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가시외1편 / 이숙희

정유진기자 | 입력 : 2020/05/12 [17:15] | 조회수 : 228

 

  © 시인뉴스 포엠



가시(1) / 이숙희

 

 

 

가시

 

 

산골 호박 밭

잎은 말라가도 가시는 지치지 않고

호박 따는 농부를 바라본다

여름 무더위

서너 번의 기절

그 사이 눈치껏 열매는 살이 오르고

가시 등줄기는

독침으로 벌레를 잡는다

해도 기운이 빠지고

울타리 감나무도 노을처럼

호박도 노을처럼

화살나무도 노을처럼

서로를 바라보고 닮고 있다

농부는 장갑을 끼고

바짓가랑이를 장화 속에 넣고

잎을 밟고 줄기를 걷어내고

호박을 따고 있다.

 

 

 

 

 

 

 

 

밀밭

 

 

밀밭을 내려다본다

큰언니가 오고 있다

식구는 여섯

해는 지고 저녁꺼리는 밀가루

대추나무 아래

감자 껍질 까는 동생은

바가지에 숟가락도 챙긴다

 

배는 고파도 입맛은 알고 있다

감자는 아리고

쫀득한 맛이 없는 수제비는

입안이 까끄럽기만 하다

 

바람결 따라 밀밭이 눕는다

큰 집 제삿날

음식 거들러 간 언니가 돌아온다

인절미 한 토막

손바닥에 숨겨와

꼬집듯이 동생들 입에 넣어 주고

부엌으로 들어간다.

 

밀밭에 산 그림자 내려앉는다

내일이면 언니가 시집간다

교실 칠판을 바라보다

내 마음에 내려앉는 그림자

책상에 엎드려

눈을 비비고 또 비비고 했다.

 

 

 

 

 

 

 

 

 

 

 

 

 

 

 

 

 

 

 

 

  

이숙희

 

1962년 경주출생/ 울산에서 성장

1986년 「한국여성시」 등에 시발표로 등단

시집 <옥수수밭 옆집>, <바라보다>

한국작가회의 회원

울산작가회의 회원

2015년 제11회 울산작가상 수상

2018년 울산문화재단 문예진흥기금 선정

2018년 제21<울산광역시 공예품대전> 장려상 수상

2019년 제40<신라미술대전> 공예(도자)부문 입선

2019년 제45<전국공모 부산미술대전> 공예(도자)부문 입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 공모전소식
[윤명선박사] 종교: 그 본질은 ‘참된 신앙’에 있다.
메인사진
  XVI. 종교: 그 본질은 ‘참된 신앙’에 있다.   신은 존재하는가 그...
[윤명선박사] ‘죽음’의 문제: 자연사가 마지막 행복이다
메인사진
XV. ‘죽음’의 문제: 자연사가 마지막 행복이다.   생물학적으로 죽음...
[윤명선박사] ‘예술’을 입힌 노년: 한 차원 높은 행복을 누리며 살 수 있다.
메인사진
  XIV. ‘예술’을 입힌 노년: 한 차원 높은 행복을 누리며 살 수 있다...
[윤명선박사] 노년의 사랑: ‘마지막 사랑’도 아름답다.
메인사진
 XIII. 노년의 사랑: ‘마지막 사랑’도 아름답다.   사랑은 인간이 추...
[윤명선박사] 노년의‘인간관계’: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행복으로 가는 길
메인사진
  XII. 노년의‘인간관계’: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행복으로 가...
[윤명선박사] 노년의‘일’: 의미 있는 일을 해야 마지막 보람을 느낀다.
메인사진
XI. 노년의‘일’: 의미 있는 일을 해야 마지막 보람을 느낀다.   노동...
[윤명선박사] 노년의‘경제력’: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조건은 갖추어야 한다.
메인사진
X. ‘노년의‘경제력’: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조건은 갖추어야 한다....
[윤명선박사] 노년의‘부정정서’: 노년의 행복을 위해 극복해야 할 과제이다
메인사진
 IX. 노년의‘부정정서’: 노년의 행복을 위해 극복해야 할 과제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